약초이야기
< 자료공유 < 약초이야기
약초자료실

산삼 먹는 법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madalla 작성일13-02-28 01:12 조회2,623회 댓글0건

본문

sam03.jpg

산삼은 명약중의 명약인만큼 먹는 것도 그 만큼의 정성이 있어야 합니다.
마음가짐에 따라 약효도 그만큼의 차이가 나겠죠? 플라시보 효과도 그만큼 날 수도 있고요~
 
생으로 드실 경우
 
- 삼일 전 : 구충제를 복용. (구충약 드신 후 약 24시간 후에 드시면 좋습니다. 몸 속의 기생충이 영양분을 흡수시키면 안되겠죠?) 
- 이틀 전 : 미음이나 죽을 먹으며 속을 비워 소화 기능을 좋게 한다.
- 하루 전 : 매운 음식, 짠 음식, 신 음식을 삼가며 위의 부담을 줄인다.
- 당 일 : 간단한 저녁 식사 후 생초를 생수로 씻어 잔뿌리까지 먹는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아주 오래 동안 씹어 먹어야 한다.1뿌리를 약30분 정도 씹는다.(산삼이 입에서 스스로 침으로 녹아 없어질때까지
             즙을 내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.)
- 하루 후 : 미음이나 죽을 먹는다.
- 이틀 후 : 정상적인 식사를 하며, 부부생활, 과로, 음주, 목욕을 금한다.
 
 피해야할 음식
콩으로 만든음식 두부 콩나물 등 생선회, 살코기, 개고기, 녹두음식등...
지방이 많은 음식과 .유제품 우유 야쿠르트 등 을 삼가한다.
※주의 : 복용 후 2 ~ 3일간 부부관계를 금함.
 
몸이 많이 편찮으신 분은 하루에 2뿌리를 아침에 1뿌리, 저녁에 1뿌리씩 먹으면 된다.
보통 건강한 사람은 몸을 보하는 마음으로 드시기에 하루에  1뿌리씩 드시면 된다.
10세미만 어린아이는 성인의 ½ 드시면된다.
어린이는 요구르트나, 우유에 갈아서 먹여도 괜찮습니다.
 
드신 후 에 몸이 날아갈듯 하다고 심한 운동 하시는분 계십니다.
산삼을 드실 때는 격한 운동,부부관계, 땀을 흘리는 운동을   삼가주십시오.  (기운이 땀으로 빠져 나갈 것입니다.)

 
 복용방법
- 미식가로서의 자세로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음미하며 먹는다.
- 잔뿌리까지 생으로 또는 쓴 맛이 싫으면 꿀을 찍어서 먹는다.
- 꿀과 산삼을 믹서기에 갈아서 먹는다.
- 노약자나 위기능이 좋지 않을 시는 약탕기에 넣어 달여서 탕약으로 먹는다.
- 술에 담궈 산삼주로 먹는다. (산삼주를 담글 때는 적어도 6개월 후에 마신다. )
- 일반 삼계탕처럼 산삼을 이용한 삼계탕으로 먹는다.
- 고혈압이 계신 분은 믹서기로 갈아서 아침, 저녁 공복에 양을 조절해서 먹으면 좋다. (뇌두 부분은 열을 내는 성분
- 이 있음) 몸에 심듯이 뿌리부터 잘게 오래 씹어서 복용하고 죽은 갈아서 입가심을 한다.
- 處暑 후 생식 물이 내리고 딸이 떨어진 후에는 요두와 죽을 제거하고 약통만 먹는다.
- 산삼 1냥 정도나 산삼의 양이 부족할 때는 장노산삼2양을 함께 복용하면 효과가 상승 한다.
- 산삼을 복용할 시는 한꺼번에 하루 또는 이틀에 걸쳐 모두 먹는다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